베리어프리 여행 정보

전라북도 소개

배리어프리 여행정보 - 전라북도

'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고유한 역사와 전통을 보존하며 다양한 국제행사와 체험이벤트가 공존하는
생동감이 넘치는 전라북도. 6개의 시와 8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는 전라북도는
각 지역별로 많은 수의 문화재가 산재해있고 그 중 심의를 거쳐 지정된 국보, 보물 등은
총 822점에 달한다.

'전라북도의 여름'
언제나 무엇을 해도 즐겁고 새로운 전라북도.
뜨거운 여름 나만의 스타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자.

추천 :
① 아름다운 수채화, “변산해수욕장”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2070)
② 국내 최초 전 구간 기차와 함께 달릴 수 있는, “전주한옥레일바이트”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 아중역)
③ <어리왕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산속여유빛 축제” (전라북도 완주군 비봉면 천호로 235-38)
④ 국내 유일의 교도소 세트장, “익산교도세트장”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⑤ 하늘에 반짝이는 반딧불이, “반디별천문과학관”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출처 : 전라북도청, 전라북도토탈관광

여행코스

  • 1일 코스

    지루할 틈이 없는 향기로운 도시...[0]
  • 1일 코스

    위봉사 정문
    다양한 문화예술을 만나는 전라...[0]
  • 1일 코스

    추령장승촌의 장승들을 찍은 사진이다.
    순창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이색 ...[0]
  • 3일 코스

    다양한 체험과 친환경 관광지를 ...[0]

테마별 BEST

  • 여행지

    식당 내부 테이블사진
    한일옥
    해망굴 주출입구의 사진이다.
    해망굴
  • 숙소

    짬 모텔
    외부에서 본 정문
    스카이모텔
  • 음식점

    베테랑칼국수의 출입문 중 한개의 문 사진이다.
    전주 베테랑칼국수
    한일식당 정면
    한일식당

고객이용후기

  • 신비한 섬 선유도
  • 초록여행 김봉순 고객님의 여행후기 입니다.
  • 전주경기전앞
    뜻깊은 전주한옥마을 여행
  • 가족과함께 아침식사
    설명절잘다녀왔습니다^&^

주변정보

추천여행지 - 여행지


[여행지] - 한일옥

식당 내부 테이블사진
무우국 장인의 집이다.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3길 63 (신창동) 연락처063-446-5491 입장료무우국8000원 콩나물국밥6000원 시래기국7000원 관람시간03:30-21:30휴관일(휴무일)명절 휴무
평가출처2017 하모니원정대 하모
작성일 : 2017-07-29 오전 12:19:44조회수 : 269

장소 설명

무우국에 소고기가 많고 국물이 진했다.

장애인 편의 정보

주출입구 단차 없음 장애인 단독접근 가능 장애인 이용시 동반자 권장 장애인 이용 가능 매표소 시각장애인 편의서비스 장애인 이용가능 관광안내소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장애인전용 화장실 청각장애인 편의서비스 휠체어 대여가능

추천여행지 - 숙박


[숙박] - 짬 모텔

새로운 문화공간의 탄생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523 짬 모텔 (산정동) 연락처070-7767-5853 입장료 관람시간상시개방휴관일(휴무일)연중무휴
평가출처2017 하모니원정대_하모
작성일 : 2017-11-09 오후 4:13:16조회수 : 338

장소 설명

좁지만 휠체어 장애인의 숙박이 가능한 쉼터 단순히 잠만 자는 숙박업소가 아닌 새로운 문화공간을 한 최상의 시설을 설치해 놓은 곳이다. 총 36개의 객실이 있으 며, 깔끔한 분위기로 되어있다.

장애인 편의 정보

주출입구 단차 없음 장애인 단독접근 가능 장애인 이용시 동반자 권장 장애인 이용 가능 매표소 시각장애인 편의서비스 장애인 이용가능 관광안내소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장애인전용 화장실 청각장애인 편의서비스 휠체어 대여가능

추천여행지-음식점


[음식점] - 전주 베테랑칼국수

베테랑칼국수의 출입문 중 한개의 문 사진이다.
베테랑칼국수는 말 그대로 칼국수베테랑이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 (교동) 연락처063-285-9898 입장료칼국수6500원 관람시간매일 09:00 ~ 21:00휴관일(휴무일)명절 휴무
평가출처2017하모니원정대 하모
작성일 : 2017-07-30 오전 1:31:19조회수 : 458

장소 설명

베테랑칼국수는 전주 한옥마을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에는 발 디딜 곳 도 없을만큼 인파가 몰리는 맛집이며 장애인주차면과 경사로가 낮아 접근이 용이하며 식당내부 공간도 넓은편이다. 하지만 장애인전용 화장실이 없고 일반화장실의 대변칸이 좁아 이용하지 못한다.

장애인 편의 정보

주출입구 단차 없음 장애인 단독접근 가능 장애인 이용시 동반자 권장 장애인 이용 가능 매표소 시각장애인 편의서비스 장애인 이용가능 관광안내소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장애인전용 화장실 청각장애인 편의서비스 휠체어 대여가능

고객여행후기

[1월 우수수기] 잊을수 없는 초록여행
글쓴이 : 최정숙작성일 : 2018-01-31 오전 12:06:00조회수 : 820
남원광한루
평소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도움을 주신분들과 초록여행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자 ‘경비지원’ 초록여행 신청자 모집에 신청을하고 지난번 탈락한 경험이 두 번이나 있어 이번만은 꼭 선정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선정결과날짜가 연기된줄 모르고 연락이 없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선정되었다는 문자연락을 받고 같이 가기로 한 일행분들에게 제일 먼저 이 기쁜 소식을 전했다.
모두 장애을 가진분들이고 마음에 맞는 분들끼리 함께 하는 새해 첫날 초록여행이라 더욱더 설레이고 기대되었다.
여행경비가 지원되었지만 같이 갈 인원이 많아 저녁과 다음날 아침은 숙소에서 해결하려고 음식솜씨가 좋은 분들에게 닭도리탕과 다른 음식을 해 오라고 했다.
초록여행에서 전화가 와 제공한 올 뉴 카니발을 운전해주실 분 소개와 여행 시 주의사항을 듣고나니 비로소 여행가는 실감이 난다.

여행첫날 일행들과 만나기로 한 장소에 갔더니 운전해주실 김대웅님이 미리 도착해 계신다. 첫인상이 연예인같이 보이고 친절하고 예의바른 분이라 이번여행은 즐겁고 편안한 시간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넘 좋았다.
초록여행에서 우리에게 간식들과 음료까지 준비했다는 세심한 배려에 고마웠지만 차 내부에 과자부스러기가 남을까봐 숙소에서 먹기로 하고 대신 준비해온 떡가래와 음료수를 먹으면서 그간 반복되는 일상생활을 떠나 모처럼 훌쩍 떠나는 여행이 넘 좋다며 저마다 수다보따리를 풀어 놓는데 시끄러워 운전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을 까 걱정이 되어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휴게소에 들러 잠시 휴식을 하고 산 커피랑 호두과자를 차안에서 간식으로 먹으면서 경유지 진안 마이산탑사근처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눈이 덮인 산들과 지붕들의 바깥풍경들이 마치 한폭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 같았다.

마이산탑사근처 유명한 맛집에서 점심을 맛있게 먹고 마이산탑사를 갔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멋지고 아름다웠다. 사람의 손으로 하나하나씩 쌓아 올렸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정도의 세밀함에 다시 한번 놀라웠다. 좀 더 오래 머물고 감상하고 싶었지만 다음기회로 미루고 남원광한루를 향해 출발해 오는 도중 추위에 앙상한 가지만 있는 벚꽃나무길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봄이 되면 활짝핀 벚꽃나무길을 한번 더 오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남원광한루는 우리나라 4대누각으로 손꼽히는 곳이고 문화와 전통을 느낄수 있는 곳이라 더욱 감동적인 곳이었는데 전통초가집지붕위로 떠있는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단체기념사진을 찍었다. 춘향이 살고 있는 월매집을 둘러보았는데 마치 춘향이가 살고 있는 듯한 생각마저 들었다.

숙소로 돌아와 각자 준비해온 닭도리탕과 시금치나물, 김치, 김, 전 등으로 밥상을 차려놓으니 푸짐하고 맛있다며 밥을 두그릇씩 먹었다.
저녁 먹은 후 두팀으로 나누어 윳놀이를 하였는데 비록 나이는 환갑을 다 지난 분들이지만 마음만은 어릴 적 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 상대편 말을 잡을때는 떠나갈 듯 좋아라 웃기도 하면서 놀다보니 자정이 지나서야 겨우 잠을 잘수가 있었다.
아침에 일어나 창밖을 보니 숙소앞 춘향 테마파크 전경이 넘 아름다웠고 도시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상쾌한 공기을 마셔보니 힐링이 제대로 되는 것 같았다.
초록여행에서 준비해주신 간식과 커피랑 남은 음식으로 아침을 먹고 서둘러 짐을 정리하여 출발준비를 하였다. 서울로 오는 차안에선 어제밤 윳놀이 진팀쪽에서 억울하게 말잡힌 이야기를 하면서 한바탕 웃어본다.

다행히 날씨가 따뜻해서 더욱 더 즐거운 여행이 되었고 친절하고 차분하게 안전운전을 잘해주신 김대웅님, 여행 경비지원, 간식까지 준비해 주신 ‘초록여행‘은 결코 잊을 수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