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초록뉴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인터뷰] 대한민국의 영웅! 하재헌 중사와 초록여행이 만나다!
작성일 : 2018-02-21조회수 : 894

대한민국의 영웅! 하재헌 중사와 초록여행이 만나다!


by. 북한 목함지뢰 도발사건 피해자 하재헌 중사


2015년, 비무장지대 북한 목함지뢰 사건 기억하시나요?
굳건히 자기 임무를 지켜낸
, 하재헌 중사(당시 21)


대한민국의 영웅
! 하재헌 중사가 10년지기 친구들과 함께한 우정여행에 초록여행이 함께하였습니다.


하재헌 중사와 초록여행과의 그 설레는 첫 만남이 궁금하여 국군수도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의 영웅 하재헌 중사와 초록여행의 만남스토리, 함께 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중사님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는 국군수도병원에서 근무 중인 하재헌이라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2015년 북한이 목함지뢰를 국지도발에 사용하다 작전 중이던 제가 사고가 나서 양쪽 다리를 절단하였고, 지금 의족기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Q) 얼마 전 초록여행을 통해 여행을 다녀오셨는데, 초록여행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휴가 때, 10년지기 친구들과 여행계획을 잡던 도중, 핸드컨트롤로 운전을 할 수 있는 차량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왜냐면 6명이 여행을 가는데 운전할 수 있는 친구가 없어서 장애인 차량이 필요했지요. ‘부산 장애인 렌트로 인터넷 검색을 하다 초록여행을 알게 되었어요!


Q) 검색을 통해 초록여행을 알게 되시다니! 정말 행운이네요! 여행을 어디로 다녀오셨나요?


A)
제 고향이 부산이라 초록여행 부산사무소에서 차량을 렌트하여 여수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휴가가 짧아서 많은 곳을 가지는 못하였지만, 맛있는 것도 먹고 무엇보다 여수밤바다의 운치도 즐기며 친구들과 잊지 못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Q)
사고 이후에는 여행을 자주 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 같은데요.


A)
그렇습니다. 사고 이후의 여행은 오래 걸으면 무리가 있고. 제가 신발을 벗을 수 없어서 좌식 식당은 갈 수가 없어서 피해서 다녀야 합니다.

하지만
!!! 이번 여행에는 친구들이 있기에 전부 가능했습니다.

걷다 힘들면 친구들이 업어주며 든든한 두 다리가 되어주었어요

의족을 빼고 처음으로 수영을 하였는데, 물에 빠질 뻔 하면 친구들이 잡아 올려줘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어요.
사고 이후에는 친구들에게 의지를 많이 하게 되어, 불편한 점은 많지만 여행은 항상 재미있습니다.


Q) 여행에 있어 초록여행이 도움이 많이 되었나요?


A)
물론이죠! 저 같은 장애인들은 차량을 이용하기가 불편해요. 장애인 렌트도 없고요.
그런데 초록여행을 알게 되어서 이용해보니, 차 상태도 쾌적하고, 하지장애인이 직접 운전할 수 있고, 휠체어 수납도 가능하며, 전동회전시트로 탑승도 편리하였습니다.  저도 앞으로 초록여행을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Q) 초록여행에 만족하셨다니 기쁩니다. 아직, 여행에 용기를 못 내시는 장애인 분들에게 응원의 말씀 부탁드릴께요.


A)
장애인이라도 남들과 다른 점은 다소 몸이 불편한 점 뿐인데 망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몸이 불편하다고 움츠려 살아야 하고, 남들 앞에 보여지면 안 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여름이면
, 반바지를 입고 다닙니다. 누가 의족을 보던 말던, 신경 쓰지 않지 않습니다.


장애인 분들도 망설이지 마시고 여행을 다니시고
, 대중교통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초록여행과 함께 많은 곳 다녀오세요!


하재헌 중사님과 초록여행의 만남은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 그리고 자랑스러운 일이 되었습니다.

중사님의 이야기처럼, 많은 분들이 더 이상 세상 밖에 나가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행이라는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기쁨에 초록여행이 함께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 없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