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언론보도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
오토모닝-기아차,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69위
작성일 : 2017-09-26조회수 : 40
기아차,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69위

브랜드 가치 67억 달러로 2년 연속 60위권


정영창 기자jyc@automorning.com 등록2017.09.25 14:27:17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기아차가 2년 연속 글로벌 6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뤄냈다.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7억 달러(약 7조 4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와 같은 69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6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6년 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기아차는 지난 2012년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6% 증가한 6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는데, 이는 ‘디자인 경영’을 처음 선포한 2006년의 9억 달러와 비교하면 무려 7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와 같은 기아차의 빠른 성장세의 배경에는 뛰어난 상품 경쟁력과 앞서가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꾸준히 추진해온 브랜드 이미지 혁신의 노력이 있었다. 

기아차는 지난 2005년부터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The Power to Surprise(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제품개발, 커뮤니케이션 및 영업서비스 등 대고객 활동 측면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2009년 이후 기아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신차들을 속속 출시하며 △레드닷, IDEA, iF 디자인상 등 세계 메이저 디자인 상을 다수 수상했고 △제이디파워, 컨슈머리포트 등 주요 시장 조사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제이디파워(J.D. Power)의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기아차의 높은 상품 경쟁력을 증명했다. 일반 브랜드가 2년 연속 전체 1위를 기록한 것은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30년 역사상 최초로 그 의미가 매우 깊다. 

이 같은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기아차는 친환경 SUV 니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무장한 스팅어, 젊은 감각의 소형 SUV 스토닉 등 경쟁력 있는 신차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세계 자동차시장 공략의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공감,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브랜드 체험공간 ‘BEAT 360’을 공식 개관하고 기아차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한편 기아차는 2012년부터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를 운영해 아프리카를 비롯한 저개발국가의 주민 개인성장과 지역사회 자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 사업으로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자유로운 여행을 돕는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초등생을 위한 차세대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유네스코 키즈’ △청소년 글로벌 환경 개선 프로젝트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대학생 해외 체험 프로그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등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내외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기아차의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BEAT 360 등 다이내믹(Dynamic)하고 펀(Fun)한 기아 브랜드의 또 다른 도전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해 선정된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첨부파일 : 없음
전체 2236 개 / (1/224) 페이지
글번호 제목 등록날짜 조회
2236 교통신문-초록여행, 12월 테마여행 참가자 모집   2017-10-16 15
2235 아크로팬-연말, 초록여행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   2017-10-13 16
2234 에이블뉴스-초록여행, 장애인 ‘12월 아주 특별한...   2017-10-13 23
2233 에이블뉴스-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된 김흥기씨 가...   2017-10-12 22
2232 매일일보-국내 완성차, 시승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17-10-10 29
2231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인터뷰] 홍서윤 ˝정...   2017-10-10 23
2230 NAC미디어-기아차 초록여행, 누적 운행거리 200만...   2017-09-29 37
2229 교통신문-기아차 초록여행, 지구 50바퀴 누적 운...   2017-09-27 62
2228 교통신문-기아차,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69위 ...   2017-09-27 54
2227 오토데일리-현대.기아차, 판매부진 불구, 글로벌 ...   2017-09-26 55
 
처음|이전|1|2|3|4|5|6|7|8|9|다음|마지막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