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1년 6개월만에 가족들을 만나다.
글쓴이 : 경일남작성일 : 2018-10-04조회수 : 64
어느듯 울산 고향을 떠나온지 11년이나 흘러갔다.

매번 부모님이 올라와서 1루만 계시다가 가시곤 했다.

그리고 보통 1년 6개월만에 울산고향을 간적이 많다. 가족들과 친척들을 만나서이다.

그러나 매번 기차를 이용하여 고향을 방문하기에 1박2일동안 있어도 아침일찍 차례만 지내고 올라오곤 했다.

어머니가 싸주신다는 짐과 음식은 가져오지도 못하고, 또한 고향집에 가면 방콕이 일상이었다. 왜냐하면 울산장애인콜택시제도가 좋지않아서이었다.
하루전날 예약하여야 이용가능했었고, 가족들과 외식도 거의 못하며, 그래서 오히려 내려가면 눈치만보여서 고향집에는 가기가 싫어진 것도 사실이다.

이것이 중증장애인의 삶이란 것인가? 라는 회의적인 생각도 많이 들었다. 신체지원과 이동권, 여전히 나에게는 장벽이었고, 그것이 나를 한번 더 장애인이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끔 하였다.

그래서 더욱더 고향가는 것을 꺼려했다.

하지만 이번엔 기차표를 예매하고 몇일뒤에 한마음복지관에서 초록여행 담당 사회복지사가 찾아와서 본 기관에 홍보협조요청을 하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자세하게 내용을 들어보았다.

그런데 명절날 차량지원을 해주고 여행경비도 준다는 정보에 나도 신청해도 되나? 싶었다. 난 중증장애인이지만 또한 중증장애인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옹호활동과 서비스를 잘해주는 것이 나의 일이자 자부심인데..

그래서 신청을 많이 망설였다. 나말고 더 중증의 장애인이 이용을 해야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에서였다.

근데 갑자기 돌아오는 기차가 예약취소가 되어버려서 신청을 하게된 결정적 계기였다.

그런데 반신반의 했는데 선정이 되었다고 연락이 온 것이다.

한편으로는 조금 불편했다. 선정발표가 늦어져 운전기사와 활동보조인을 급하게 구해야 갈수있었기 때문이다.

급하게 추석 전주 금요일에 구해져서 계약을 하고 23일에 아침일찍 내려갔다. 그러나 차가 정채가 심하여 오후 4시조금 전에 도착을 하게 되었다.

한편 아쉬운점이 있었다. 전동휠체어를 분리하여 따로 타야해서 휴게소를 들러도 내릴수가 없었다. 그래서 점심도 만두를 사서 차에서 먹어야 했다.

작년에 휴게소 맛집이라는 예능프로가 있어 봤는데 거서도 먹지를 못하였다. 아쉬움 쓰나미...ㅠ

아쉬움은 아쉬움으로 남긴체 집으로 행해 운전을 해서 열심히 고향으로 갔다.

그리고 가족들이랑 저녁식사를 하고 산책도 할 수 있었다.

초록여행에서 제공한 차량은 차량대로 유용하였지만 더 유용한 것은 초록여행에서 제공한 명절선물이 나한텐 효자였다. 기차로 가게되면 명절선물을 가져가기가 힘들다. 그리고 직장에서 주는 선물은 보통 생필품 아니면 햄이나 참치세트였지만 초록여행에서 주는 선물은 여태껏 부모님께 드릴수 있었던 명절선물과 비교도 안될만큼 좋았다.

저의돈은 아니지만 부모님께 효도했다는 생각도 뿌듯했다.

그리고 차량을 이용해서 부모님이 싸주신 명절음식도 처음으로 가지고 올 수 있었다.

이것이 나에게는 첨으로 겪어보는 일인 것이다.

이리하여 이번 명절은 초록여행 덕분에 좋은 경험과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초록여행 감사합니다.

좋아요! 1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정화 (2018-10-05 09:46) 
언제나청춘 초록여행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아쉬움도 있으셔지만 그래도 만족감이 큰 여행이 되신 것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도 부모님과 함께 많은 시간 보내시고
효도 많이 하실 수 있도록 응원드리겠습니다!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록여행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