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서해안 여행지와 내장산을 다녀왔습니다.
글쓴이 : 최종희작성일 : 2018-11-05조회수 : 118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빨간 단풍으로 물든 내장산을 다녀왔습니다.
서천에 들러 마량리 동백나무 숲에는 동백나무가 200여그루 군락지가 있었는데 동백꽃 개화 시기가 아니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유명한 모시송편을 파는 상점에 들러 사온 모시 송편은 너무 맛있었습니다. 여행길에서 만난 지역 특산물을 맛보는 것이 또다른 여행의 즐거움이겠지요. 서천 홍원항에 들러 구경을 했는데 이곳은 봄이면 쭈꾸미로 유명한 곳인데 주꾸미 철이 아니라 갑오징어와 굴을 사왔는데 무척 맛있었습니다.
수산물이 싸고 싱싱했습니다.

신성리 갈대숲엔 갈대가 하늘을 가릴 정도로 어른키 2배 높이의 갈대숲을 이뤄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금강 하구옆 강가에 갈대숲과 철새 도래지라 수천마리의 철새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숙소가 있는 군산으로 이동했습니다.

숙소가기 전에 군산에서 저녁으로 유명한 아구찜을 먹었는데 가성비 좋고 생아구로 해주어 맛있었습니다. 군산은 일제시대때 일본이 약탈을 위해 조성된 항구가 끝이 안보이게 길게 형성되어 있고 엄청난 규모의 큰 항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많은 자원이 이곳에서 일본으로 약탈해갔다니 속상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항구 부두엔 큰배와 파도가 넘실거렸고 일몰이 장관이었습니다. 항구옆엔 수산 타운에서 병어회를 사서 숙소로 가서 짐을 풀고 회와 맥주를 먹으며 즐거운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날 아침엔 군산에서 유명한 이성당빵집에서 단팥빵과 야채빵을 사서 커피와 함께 먹었습니다. 새만금 간척지가 바다를 메워 다리를 만들었다고 하니 기술력에 놀라웠습니다. 길고긴 새만금 대교를건너서 내장산으로 갔습니다. 많은 관광버스와 단퓽을 보려는 인파가 많았습니다. 내장산은 단풍이 아직 완전히 들진 않았지만 울긋불긋 장관이었습니다.

아들과 함께 케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갔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내장산일대의 단풍으로 멋졌습니다. 내장사절엔 많은 인파로 북적되었습니다. 변산에서 유명한 채석강을 보았습니다. 고군산도에는 선유도와 여러 서해섬을 다리로 연결되어있어서 차로 섬을 이동할수 있었고 섬마다 또다른 풍광이 있었습니다.

섬과 섬이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바다를 건너 다른 섬으로 걸을때 아찔했습니다. 도보로 섬여행을 할수 있는 고군산도를 다시 방문하면 도보로 일주하고 싶습니다. 선유도에서의 멋진일몰은 좋은 추억이되었습니다

다음날 부여에 가서 궁남지에서 가을 대표꽃 국화축제를 해서 갔는데 부여에 국화꽃 연구소가 있어서 인지 작품이 특이하고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작품들로 가득했습니다.국화 분재는 처음보는데 여러가지 모양의 국화 분재가 놀라웠습니다.부여군의 역사 장소인 부소산에 있는 낙화암구경도했습니다.

고향이 강릉이라 동해안은 자주 갔는데 이번 초록이 덕분에 서해안쪽 여행을 해볼수 있어 초행길이지만서해쪽도 동해쪽만큼 멋진 풍광이 인상적이었고 여러 관광지로 여행내내 행복했습니다. 장애를 가진 아들에게 더많은 것을 여행을 통해 경험하고 보여주고 싶은데 초록이 덕분에 서해일주 가능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3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최종희 (2018-11-06 14:07) 
네...초록이 덕분에 여행 넘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0)
 
강정화 (2018-11-06 09:36) 
언제나청춘 초록여행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서해안의 이모저모 풍경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첫번째 사진은 작품인줄 알았어요! 정말 멋집니다~
예쁜 풍경과 함께 온가족이 행복한 시간이 되셨을 것 같네요!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록여행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