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9월 우수수기] 한가위 편안할 편~!! 서울 이모님 댁 방문
글쓴이 : 정선미작성일 : 2018-09-27조회수 : 217
차창으로 보이는 들녘의 가을 곡식들도 풍성하니...농부들에게도 축복을...
▲차창으로 보이는 들녘의 가을 곡식들도 풍성하니...농부들에게도 축복을...
묵주기도를 하시는 어머니 뒷모습
▲묵주기도를 하시는 어머니 뒷모습
이모부, 이모, 저희 어머니
▲이모부, 이모, 저희 어머니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감사해요~!!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감사해요~!!
이모님댁에 모두 모여서...
▲이모님댁에 모두 모여서...
"설마 그 많은 사연들 중에 내 사연이 채택되겠어?"
그래도 어머니에게는 살아생전에 마지막 장거리여행이 될 수도 있으니, 그래 시도해보자~! 라고 시작된 여정이었습니다.

한가위 편을 통해 가족들 간 소중한 추억을 얻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도움을 주신 초록여행 관계자 여러분들과 추석 선물까지 주신 기아자동차 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서울에 계신 이모님은 어머니에게 유일한 여동생이십니다.
저의 어머니는 2014년 척추수술하시고, 현재는 요양병원에 계시는데 바깥 여행은 그리 수월하지 않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준비한 추석선물을 받고 무척 기뻐했는데 한편으로는 마음을 단단히 다잡아야 했습니다.

고속도로 정체를 생각하고 몸이 불편하신 어머니가 잘 버티실까 라는 생각에 두려움도 생겼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동생 집으로 귀경해야할 생각에 들뜬 마음도 있었지만, 자식들 고생할 것이라는 생각에 못내 미안해 하셨습니다.
어머니께서 장애를 얻으시고 장거리 여행은 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서울로 올라가는 길 위에서 어머니는 가톨릭에서 바치는 묵주기도를 하시면서, 자녀들의 안전운전과 만나는 이들의 평화를 위해 묵주를 손에서 놓지 않으셨습니다.
날씨도 우리를 도와 무척 좋았고, 어머니는 모처럼 따뜻한 햇볕도 맘껏 쬐셨습니다.
들녘에 고개 숙인 벼들도 차창으로 구경하시면서 딸들과 정답게 서울로 향했습니다.

그렇게 추석날 아침 9시에 시작된 여행은 장장 9시간 걸려 서울에 도착 했습니다.

이모님 댁에 도착해서는 글로 쓰지 않아도 상상이 되실 것입니다.

그야말로 눈물바다, 이산가족 상봉이 따로 없었습니다. 여동생을 만난 적이 15년이 넘으셨으니 그 마음이 오죽했을까 하는 생각에 저도 눈물이 많이 났습니다.
이모님도 중풍을 얻어 몸 움직임이 수월하지 않으셔서 힘들게 생활하고 계십니다.

어머니께서는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덕분에 이런 좋은 기회로 동생을 만나서 얼마나 기쁘냐고 연신 말씀하시는데, 자식된 도리로 그나마 못다 한 효도를 했다는 생각에 진심으로 감사한 시간이었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뒷날, 서울까지 어머니를 모셨는데, 저희 자매들은 서울구경도 하시자고 제안 했는데, 어머니가 많이 편찮으셔서 일정을 모두 접고 요양병원으로 귀가하는 임무만 가지고 아쉽게 광주로 향했습니다.

어머니 컨디션이 좋으셨으면 이모님과 함께 서울구경도 하시고, 이것저것 맛있는 것도 사드리고 싶었는데 돌아오는 길이 못내 아쉽고 섭섭했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참 많은 것을 깨닫습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과, 서로 친교를 나누며 사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고, 장애를 딛고 여행 다니는 것은 정말 보통 일은 아니라는 것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장애를 가진 분들과 그 가족에게 마음 담아 진심으로 위로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이번 여행을 통해 어머니에 대한 저의 간절한 소망은 많이 아파하시고 힘들어 하셔도, 이 정도의 상태를 유지하시면서 쉬엄쉬엄 자녀들과 함께 여행도 다니셨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가져봤습니다.

어머니, 저희들 이렇게 잘 자라서 이 만큼 살게 해주신 것은 모두 다 어머니 기도의 덕분이시고, 어머니 희생 덕분입니다.

어머니, 사랑하고 고맙습니다!!! 다음에도 또 여행 함께 가요.
저희 곁에서 오래오래 함께 해 주셔요.

좋아요! 3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정화 (2018-10-02 15:00) 
축하드립니다! 9월 우수수기에 선정되셨습니다^^
답글(0)
 
강정화 (2018-09-28 09:33) 
언제나청춘 초록여행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아쉬움도 있으셨겠지만, 어머님과 이모님의 만남을 무사히 성사시킨 것
그 자체가 얼마나 행복한지 모릅니다:)
그 귀중한 만남에 초록이가 함께해서 더욱 영광이고요!
앞으로도 어머님의 건강을 기원드리며,
광주 인근으로 가까운 나들이도 초록이와 종종 다녀오세요^^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록여행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