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동영상

2015 초록이의 일기(고객초청행사)
작성일 : 2015-11-30조회수 : 2374
자막내용
저는 장애인 여행의 동반자 초록이라고 합니다. 2012년 태어난 저는 이제 4살이 훌쩍 넘었어요. 엄마가 그러시는데 저는 불편한 거동으로 여행이 쉽지 않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라고 태어났대요. 그래서 저는 회전시트와 트랙커, 내비게이션 등 편리함으로 무장하고 있죠! 어때요? 저 참 근사하죠? 2015년에는 저에게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특별히 여러분들께 저 '초록이'의 일기를 살짝 공개할까해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제 일기를 공개할게요. 2015년 1월, 올해 저에게는 중요한 일들이 있었는데요. 고객님들이 방문하시기 편리하게 역에서 가깝고 쾌적한 환경으로 이사를 했거든요. 우리 집은 주차공간도 얼마나 넓은데요. 더욱 편히 오시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 역에는 승강기도 생겼답니다. 저도 커서 멋진 왕자님과 결혼 할 수 있을까요? 올해는 특별히 꽃단장을 하고 웨딩카로도 변신했답니다. 어때요? 다른 웨딩카 부럽지 않게 우아하죠? 덕분에 설레기도 하고, 신부처럼 부끄러웠답니다. 날씨가 좋았던 4월! 사람을 참 좋아하는 초록이! 직접 고객님을 찾아가기도 했는데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야외에 나가 더욱 많은 분들에게 초록여행을 소개했지요. 올해 저는 서울시와 MOU를 맺었습니다. 대단하죠? 지난 5월 서울시와 공공미디어 활용에 대한 협약을 맺었는데요. 덕분에 지하철과 버스 광고를 통해서 초록여행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답니다. 요즘은 캠핑족이 대세래요. 한 달에 한 번 캠핑을 지원해주시는 대표님 덕분에 경기도 포천의 아버지의 숲으로 캠핑을 다녀오고 있어요. 맑은 공기와 멋진 경치! 즐거워하는 고객님들을 보며 저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올해 저에게는 기쁜 일이 하나 더 있었어요. 장애인 주차표지를 달게 되었거든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몇 년간 법 개정과 건의 끝에 얻어낸 결과이지요. 보행상 장애를 가지신 고객님은 이제 저와 함께라면 장애인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일년 중 여름이 가장 기대되는데요! 왜냐하면 친구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캠프에 다녀올 수 있거든요. 올 여름, 저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최고의 9박10일을 보냈는데요. 전국을 구석구석 누비며 문화재의 장애인 접근성을 조사했어요. 일년 중 마음이 가장 풍성한 날은 '명절'일거에요. 설부터 추석까지 올해도 초록여행은 오랜 기간 고향방문을 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풍성한 귀성'을 선물했답니다. 충성! 가족을 그리워하고 있는 멋진 군인 아저씨들과 휠체어 때문에 면회를 망설였던 가족을 위해 이제 군부대까지도 쌩쌩 달려가게 되었어요. 2012년 부터 초록이는 한 가족 한 가족의 소중한 사연을 싣고 16,824분의 가족들과 함께 1,021,472km를 달렸습니다. 사랑고백여행, 역사여행, 여름휴가 여행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을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들이 가지고 계신 사연은 저마다 달랐지만, 여행을 마친 뒤 모두 행복한 웃음을 보여주셨습니다. 고객님들을 생각하는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모여 시작된 오감만족 서비스와 유모차 대여 서비스. 초록여행과 함께 하고 싶다며 마음을 전해주신 봉사자 여러분들. 모두가 초록여행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도 함께 해주신 여러분 덕분에 초록이는 너무도 행복했습니다. 초록여행과 함께한 2015년이 고객님께도 잊지 못할 한 해이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저는 내년을 기대하며 이만 일기장을 덮으려 합니다. 내년에는 제 일기장이 더욱 재미있는 일들로 가득 차겠죠? 초록이의 일기 끝!
좋아요! 2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전체 164 개 / (9/17) 페이지
[tbs 희망광고] 초록여행 CF영상 
추천:4 / 조회:1613
2016-10-24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정화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