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초록뉴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하모니원정대 주제곡의 비하인드 스토리….
작성일 : 2014-08-19조회수 : 3157



전국 문화재의 장애인 접근성을 조사할 대학생 하모니원정대의 주제곡 '우린 어디든 갈 수 있지'를 재능기부 한 윤여광 선생님, 너무나도 멋진 그를 만나 주제곡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왔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윤여광 선생님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1. 늦은나이에 시작한 공부


에이블복지재단 안녕하세요 윤여광 선생님, 먼저 음악 재능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

 

윤여광 선생님 저는 대학 시절 전자공학을 전공했어요. 순전히 취업이 잘된다는 주변 이야기를 듣고 선택한 전공이었죠. 그런데 군대를 다녀오고 난 후, 더이상 현실에 얽메이지 않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래서 늦은 나이에 이전부터 좋아했던 음악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기회가 되어 요양시설에서 음악 봉사를 하며 음악치료라는 학문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고, 음악치료에 매력을 느껴 지금 이렇게 음악치료사가 되었네요 ^^

 

에이블복지재단 원하는 것, 뜻있는 것을 직업으로...정말 멋져요! 그럼 다음 질문, 음악과 여행은 어떤 관계라고 생각하시나요?

 

윤여광 선생님 특별히 좋은 노래와 함께 한 좋은 기억은 각자의 마음속에 평생 남는 좋은 선물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음악과 여행은 단짝이지 않나 싶습니다.


 

  


  #2. 하모니원정대 주제곡 탄생의 배경 


에이블복지재단 하모니원정대의 주제곡 "우린 어디든 갈 수 있지"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윤여광 선생님 처음 공연을 의뢰받았을 때는 기존에 있는 곡을 개사해서 사용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그렇게 하다보니 원곡의 느낌이 너무 강해 이상하더라고요. 고민을 하다 아예 새로운 곡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의 곡을 만들려 노력했어요. 

지난해 실시했던 하모니원정대 1기 학생들의 후기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들의 경험을 가사에 녹여내려고 하다보니 곡이 잘 나온 것 같아요. 



  #3. 잠재적 재능 기부자 분들께... 


에이블복지재단 마지막으로,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잠재적 재능 기부자들에게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윤여광 선생님 최근 우리 사회는 경제적인 빈부의 격차가 커지고 있어요. 이 빈부의 격차는 교육의 격차와 문화의 격차, 기회의 격차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런 사회·문화적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시대에 재능기부는 그 격차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해요. 하나의 재능기부는 작은 일일 수 있지만, 이것들이 모이고 모이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에이블복지재단 인터뷰를 하면 할수록 선생님의 가치관과 매력에 빠져드는 것 같아요. 선생님의 매력에 더 빠져들기 전에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선생님의 뜻깊은 재능기부와 인터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를 하면 할수록 윤여광 선생님의 가치관과 매력에 빠져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자신의 재능을 가치있는 데에 나누는 제 2의, 제 3의 윤여광 선생님이 많이 생기길 바랍니다. 귀한 음악적 재능을 초록여행에 나눔해주신 윤여광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 없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유세희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초록여행 네이버TV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