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장애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장애인 여행이 바로 초록여행 입니다.

초록뉴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현장스케치]광주전남 권역확대 선포식
작성일 : 2014-10-06조회수 : 3431

초록여행, 이제 전국 어디든 떠나세요!

2014년 10월 2일 초록여행 광주·전남 권역확대 선포식 현장을 가다!!


지난 10월 2일 광주광역시청앞에서

초록여행의 광주 전남 권역확대 선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초록여행의 전국 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이번 권역확대 선포식 현장을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이제 초록 여행을 통해, 전국 어디에 거주하시던, 전국 어디로든 여행을 떠나세요~!


우리 초록이는요~

"장애인 편의 맞춤형 차량입니다~

핸드컨트롤러, 전동회전 시트, 트랙커는 물론 다양한 편의장비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어요~ "

광주전남지역에 첫선을 보인 초록이!! 

이번 행사를 위해 참여하신 많은 내빈 분들께서 초록이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도우미의 친절한 안내로 장애인편의가 완벽한 초록여행의 편의 장치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 졌습니다.

핸드컨트롤러, 전동회전시트, 트랙커, 자동문 등~

장애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를 지원할 초록이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으며

앞으로 광주 전남지역 장애인분들의 여행이 확대될 날을 살짝 기대하는 초록이 입니다.^^



초록여행 광주전남권역확대 선포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초록여행 광주전남권역확대선포식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초록여행을 대표해서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님께서 내빈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님, 새정치민주연합 박주선 국회의원님, 광주광역시 의회 조영표 의장님,

광주광역시 동구 임영율 부구청장님, 광주동구장애인복지관 장세종 관장님,

그리고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님들과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장 김종웅 부사장님, 기아자동차광주전남지역본부장 이재영 이사님

그리고 행사의 주인공이셨던 광주전남지역 장애인고객여러분!! 감사합니다.!!

천사가 날개짓을 하는 것 처럼!!

초록여행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음악과 안무에 행사장은 뜨거운 감동으로 덮였습니다.

초록여행을 위해 전 국가대표 스포츠댄스 선수이자 아시아 5관왕을 거머쥔 김용우 선수와 아내의 공연!

이번 공연은 '휠체어'를 떠나 장애도 비장애도 없는 그저 한 편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이었습니다.

"초록여행 입니다"라는 한마디에 발 벗고 함께해주신 김용우선수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초록여행,



2012년 6월, 이동의 한계를 지닌 분들의 이동권 실현을 지원하고

더 나은 삶에 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록여행'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부로 광주에 ALL NEW CARNIVAL차량 2대를 배치하여

올해 말까지 300여명, 내년부터는 연간 약 1,100여명의 광주·전남 거주 장애인들과 가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사람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데는

장애 유형이나 등급 뿐만 아니라, 거주하는 지역에도 차별이 없어야 합니다.

초록여행은 이동권이라는 인간의 보편적 권리에 다가가기 위한 작은 움직임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드린 것에 비해 많은 것을 얻었다고 말씀하시는 여러 장애인 분들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더 많은 분들이 초록여행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행사 이후로 광주전남지역의 많은 장애인분들이 초록여행과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오늘 광주시청 초록 잔디위에서 초록 빛 희망이 부풀어 오릅니다.

여러분, 오늘 환영사가 아니고 우리 지역을 먹여살리는 큰 책임을 가지고 있고

귀한 기회를 주신 기아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러 왔습니다.

초록여행이라는 꿈 같은 일들이 서울이 아니고 부산이 아니고 광주에서도 벌어져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주어진 기회를 충분히 누리는 것이 장애인 여러분들이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헌법에는 모든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고 개개인의 행복추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보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을 위해 국가와 지자체는 노력을 하는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어려운 재정여건으로 많은 배려가 집중지원이 어려운 아쉬움이 있었지만

여러분의 많은 어려움과 여행에 대한 욕구를 해소해 주는 초록여행은  장애인복지의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의회 의원 22명을 대표하여, 장애인복지를 위해 힘쓸 것을 약속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전세계적으로 106개국을 달리는 대한민국의 자부심 입니다. 특히 광주공장은 62만대 생산력을 갖춘 우리 광주시의 주력 기업입니다.

이런 기아자동차는 초록여행 등 다양한 공헌 사업으로 나눔과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뉴카니발이 여러분의 친구가 되어서 장애인 여러분이 마음껏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여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초록여행이 이제,  전국에서 달려갑니다.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곳으로

원하는 때에 

원하는 사람들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여행에 초록 신호등이 켜집니다." 



첨부파일 : 없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 초록여행(우편번호: 08511)
Tel.1670-4943 Fax.02-6499-2943 Email.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유세희 GM
Copyright by 초록여행.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초록여행 네이버TV인스타그램초록여행 네이버 블로그초록여행 네이버 포스트